본문 바로가기

모험가 아린

가성비 태블릿 갤럭시탭 s6 lite, 2022년 실사용 후기 및 추천여부

가성비 태블릿으로 유명한 갤럭시탭 s6 lite, 출시 후 시간이 꽤 지난  2022년에도 쓸만할까요?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약 한달 간 사용해보고 느낀 장단점을 리뷰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간단한 문서작업 혹은 학생용 태블릿을 찾고 계신다면, 2022년에도 여전히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소개 드리고 싶습니다. 게임을 한다거나 그림 그리기 등의 복잡하고 볼륨이 큰 작업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보이지만, 문서를 읽고 필기를 한다거나 보조용으로 사용하기에 참 괜찮은 패드로 느껴졌습니다.


1. 가격
전 삼성전자 공식파트너 사이트에서 46만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본체 46만원 + 케이스 6.6만원 + 필름 2.8만원으로 총 결제 금액은 약 55만원)



신상품들이 100만원 이상인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속하며,
블랙 프라이데이, 학생 할인 등 알아보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을 거에요.

2. 문서 편집
아이패드와 갤럭시 중 제품을 정할 때, 갤럭시에는 마땅한 문서 편집 앱이 없다는 소문을 들어서 많이 걱정되었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이런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갤럭시 기본 앱인 삼성노트가 기깔나게 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엑셀, PPT 등의 작업을 컴퓨터와 동일한 퀄리티로 진행하기엔 무리가 있으나,
PDF 파일 위에 필기하기, 간단한 엑셀/피피티 편집하기 등의 작업은 100% 커버 가능합니다.

갤럭시탭 삼성노트 활용한 필기


손글씨 글씨로 변환, 도형 자유롭게 자르기, PDF 위에 글씨 쓰기 등등 문서 편집을 위한 기능을 기본 앱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어지간한 필기는 갤럭시탭S6 lite에서 무리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quich share기능을 활용하여 갤랙시 폰과 갤럭시 탭의 연동이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는 점도 갤럭시 탭 구입할 때 고려할 점입니다. 저는 일기도 갤럭시탭을 활용하여 작성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탭보다는 폰을 많이 들고 다니다보니, 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탭으로 빠르게 옮겨 작성가능하다는 점이 큰 이점입니다.
애플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이패드가 훨씬 편하겠지만,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갤럭시탭을 사용하여 연동성을 경험하시는 것이 좋은 선택으로 느껴집니다.

IT 전문가가 아니기 떄문에 구체적인 스펙이나 기능적인 활용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IT알못으로서 1달동안 사용한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간단한 문서작업/학생 공부용 패드로는 2022년에 써도 충분히 가치있는 가성비 태블릿입니다.

약 50만원으로  가성비 넘치는 태블릿 S6 lite 구입, 추천드립니다.